단체협약

gmsamu
2019-01-28 23:08
조회수 310

지금은 단체협약을 적용 받고 있으나 향후 단체협약을 적용 받을 수 없을지도 모르는 조합원이다.

신설법인의 단체협약 적용을 놓고 대립 중인 가운데 최근 들려오는 창원공장의 소식은

조합원들의 불안감을 더욱 더 증폭시키고 있다.

첫번째는 창원품질부분의 조합원의 동의 없는 강제 부서이동 시도 건이고

두번째는 창원툴링팀의 근무지 이동 종용건이다.

위 두 사항의 심각성은 현재 단체협약을 적용 받고 있는 조합원임에도 불구하고 사측에서 단체협약을 무시하고 진행하려는 점에 있다.

만일 단협이 적용되지 않는 직원이면 사전 동의 없이 인사발령으로 사측이 원하는대로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닌가?

위 사건에 대해 지부와 사무노조지회 집행부에서 인지를 하고 있는지는 알지 못하나 지금부터라도 신속하게 사태 파악과 함께 

사측이 현재 진행하려는 행위를 중단하도록 집행부에서 강력히 대응 할 것을 요구한다.

아울러 단체협약을 무시하는 일련의 행위들이 재발되지 않도록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사측에 경고 해 주길 바란다.

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임에도 조합원을 위해 고생하는 집행부에 감사하며 건승을 기원한다.

0 1
사무지회는 해당 조합원과 간담회를 통하여 부서, 근무지 이동등에 대한 상황파악과 대응방안에 대해 조합원들께 알려드렸습니다. 또한, 담당임원 면담을 통하여 노동조합의 입장을 명확히 전달하였으며, 전환배치시 노동조합과 충분히 협의해 진행 할 것입니다.
노동조합은 진행사항을 지켜보며, 조합원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.